() 여드름약 이소티논 한달먹은 후기 <여드름약 : 이소티논 연질캡슐>
본문 바로가기

사는이야기

여드름약 이소티논 한달먹은 후기 <여드름약 : 이소티논 연질캡슐>

한달은 효과가 적다 더 오래먹어야하는

여드름약 이소티논 연질캡슐


아하~!(펭하흉내ㅋ)

오늘은 여드름약인 이소티논 연질캡슐에

대해 얘기해보려고 합니다

 

그전에 여드름약을 먹게 된 이유를 설명을 하자면...

언제부터 여드름으로 마음고생했을까...

생각해보니 초등학교때부터 였던것 같아요.

 

정확하진 않지만 2차성징이후인건 확실한데,

생리시작 이후인지 전인지 기억이 가물가물해요.

 

초등학교 6학년 여름에 첫 생리를 시작을 했고

초등학교 6학년때 턱에 왕여드름이 있어서

같은반 남자아이에게 놀림받던 기억이 있어요.

 

근데 그게 첫 여드름은 아니였던것 같아요.

근데 그때 남자아이가

제 기억이론

야 땡땡땡 너는 왜 맨날 턱에 여드름이 나?

그게뭐야? 여드름맞긴맞아?

 

라고 들은게 아주 또렷히 그 말이 생각이나요.

상처줄려고 한말같진 않은데

30대인 지금도 기억하는걸보니

상처받았었나봐요 ㅠ

 

그말 들었던 때가 생리시작 전인지 후인지는...

기억이 안납니다

 

근데 생리 전후이니까 아무래도 호르몬때문일거란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그후로도 계속 턱에 왕 여드름이 나서

거의 20년을 고생중이네요...윽..!

 

성인이 되고 돈을 벌게 되면서

각종 레이져시술과

식이요법

식습관

등등.. 안해본게 없지만

 

30대가 되면서

좀 덜나서 이제 점점 덜하려나?

 

턱여드름이 나도 에이 이것쯤이야 하고

넘길수 있던 크기들이 30대에는 났었어요.

 

근데 갑자기

계절바뀌어서 나는것도 아니고...

 

진짜 갑자기 왕만한것들이...!

 

그렇게 큰것들은 생전 처음이예요.

 

원래도 왕여드름이 났었는데

 

얼마전에 난 여드름은 진짜 왕왕왕왕 대왕여드름으로 났어요

(사진은 민낯 무보정입니다)

 

엄청크죠?

저도 너무 당황스러웠어요~!

 

혹시 나을까 싶어서 저렇게 3주정도 버티다가

피부과 방문했어요 ㅋㅋㅋㅋ

턱여드름도 이거에비하면 작게 있긴있어요 ㅋㅋ

1개

 

피부과 의사선생님도 거기 직원분도

여드름이 거기만 엄청 크게 나셨네요

말하더라구요 ㅋㅋㅋㅋ

 

병원에 가니

저는 다른얼굴피부는 괜찮아서

레이쳐치료보다는 여드름약을 우선 먹어보고 안되면

피부 박피하자고 하셨어요

 

그래서 우선

이소티논 연질캡슐, 제이알록시스토마이신,베라제정을 2주치처방받고

2주뒤에 또 방문해서 2주치 처방받고

또 2주뒤에 가서 2주치 처방받고 쭉 먹는중이예요
의사선생님이 대략 3개월 정도 먹을예정이라고 했습니다

(저는 남들과 다르게 너무나 큰 왕여드름이 나서 이소티논단독복용보다는

제이알록시스토마이신,베라제정을 같이 먹어야한다고 했어요)

 

우선 한달후기 총 4주후기먼저 쓸려고 합니다

2주에 1번씩 방문해서 이소티논연질캡슐은 14개씩

하루 1알 먹었어요

효능효과

다른 치료법으로 잘 치료되지 않는 중증의 여드름(결절성,낭포성,응괴성), 특히 체간 병변과 관련된 낭포성 및 응괴성 여드름

 

용법용량

저녁식사 후 바로 먹었어요

 

의사선생님이

몸무게 50kg기준

 

평생 여드름이 안날려면

매일 10알씩 10개월 먹으면 평생 안남

 

몸무게 50kg기준

최소 복용량

2.5알

 

그러나 2알씩만 먹어도

입술이 다 터지고 살 껍질은 다 벗겨져서 생활이 힘들꺼라며

길게보고 최대한 불편함없이 가자고 하셔서

 

하루 1알 먹었어요.

 

2주+2주+2주 치 입니다

알약크키는 굉장히 작아요

알약 못먹는데 이소티논은 꿀꺽 잘삼켜요

 

제이알록시스토마이신,베라제정은 아침 저녁으로 먹었어요

처음부터 지금도 계속 먹고있어요 ㅠㅠ

 

 

이소티논,제이알록시스토마이신,베라제정 복용 한달후기

 

1주차: 처음 먹고 1시간뒤 엄청난 두통이 느껴짐. 너무 머리가 아파서 타이레놀 1알 먹음. 그리고 소화가 안되는 느낌. 위통도 조금 있음. 자고 그다음날 갑자기 엄청 피곤해지며 눈두덩이가 무거워져서 눈이 안떠짐. 이렇겐 일을 못할꺼같아서 커피한잔 마셔도 피곤이 안가심. 원래 커피1잔이면 정신이 또렷해졌는데 첫날에는 2잔마셔도 피곤함. 3일차 정도되니 두통은 없어짐. 1주차부터 지금까지 피곤함과 위통은 사라지지않음. 그러나 견딜만한정도? 크게 아프진않음. 저녁에 튀김이나 육고기를 많이먹지않는이상. 여드름 변화없음 나아짐없음

 

2주차: 피부가 건조해짐. 여드름과 별개로 피부가 피지억제를 하니 피부가 좋아짐. 피부결이 평평해짐? 기름 많은 피부인줄 몰랐는데, 피지가 억제되니 모공도 조금 작아져보임. 그리고 다크닝이 덜해져서인지  피부톤도 얼룩덜룩하지않고 균일함. 그리고 예전에는 머리를 매일 감아도 저녁 퇴근할때 되면 두피냄새가 났었는데 두피냄새가 전혀 안남. 체취도 없어짐. 무향. 운동한다고 땀을 흘려도 무향. 두피냄새가 제일 신기함. 여드름빼고 너무나 만족스러워지고있음. 그러나 여드름은 작아질기미가 안보임.

 

3주차: 입술이 째짐. 건조하긴 많이 건조한가봄. 손에 피부도 트기 시작. 얼굴은 턱부분 조금 살껍질이 벗겨짐. 전에 났던 왕여드름이 작아짐. 그러나 새로 또 왕여드름이 남.그래도 새로난건 그전꺼보다는 작음. 3주나 약먹었는데 왜 아직도 이런가 싶어 자괴감이 조금 들었음. 효과가 없나 불안함.

 

4주차: 계속 건조한건 똑같음. 그러나 수분크림 잘발라주면 괜찮음. 오히려 기름이 많아 유수분밸런스 맞출때보다 편함. 그냥 수분크림만 많이 바르면 되니까! 여드름이 전체적으로 들어가기 시작. 이제서야 효과를 보기 시작. 왕여드름이 작아지고있음! 다른 후기에서도 한달쯤되야 작아진다고 봤는데 나 또한 한달 다되가니 그제서야 여드름이 작아지는게 보임.

 

 

사진은 5주차 사진.

화장안하고 선크림만 찍고 출근해서 회사에서 찍은얼굴

원래 메이크업안하고 다녀요.

 

거의 지금 없지만

그래도 턱쪽은 하나있어요!

 

의사선생님이 말씀하신대로 3개월정도 먹으면 완벽히 없어질것같아요.

 

평생없어질것같지는 않은데,

의사선생님과 더 상담후 복용기간을 늘리도록 졸라봐야할것같아요 ㅠㅠ!

 

다른사람과 다른점은

 

이소티논 단일 복용이 아니고

저는 이소티논은 하루 1알만 먹었구요.

(그래서 효과가 늦게 왔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정리

여드름약 복용

 

이소티논,제이알록시스토마이신,베라제정 복용 한달후기

 

1.피부가 건조해진다

2.피곤하다

3.소화가 잘안된다

4.한달째되서야 여드름이 작아져간다

5.여드름이 작아져가는걸 보니 몸의 불편함은 견딜만하다


다음 포스팅은 2달도 올릴께요~!

3달도 올리구 복용 멈출때까지 올려보겠습니다

 

다음후기도 기대해주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