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00번 저어서 만드는 달고나커피 왜 나한테는 쓴맛이?
본문 바로가기

사는이야기

400번 저어서 만드는 달고나커피 왜 나한테는 쓴맛이?

1대 1 비율로 만들면 쓴맛이

400번 저어서 만드는 달고나커피


휴일에 심심해서 빈둥빈둥

도서관가야되는데,

요즘 코로나때문에

도서관 휴관인지라

집에서 빈둥빈둥...

2020년 열심히 살려고 했던 내 마음이

무너져 내려가고,

 

블로그도 티스토리도 공부도

흐지부지 ㅜㅜ

 

집에서 마저도

커피를 안마신다면

꼭 낮잠을 자게 되더라구요,

 

낮잠을 자면

밤에 잠을 못자고

새벽 3시 4시에 잠이들어

다음날 출근할때

너무 힘들고

계속 휴일때마다 반복이었어요.

 

그래서 일하는것보다

쉬는게 더 피곤하더라구요!

 

그래서 쉬는날에도 꼭 저는

첫 끼니를 먹고 커피를 마셔요.

 

근데 이번에는

요즘 유행하는 달고나커피를 만들어 먹었어요

심심풀이로요~~ㅋㅋ

 

더보기

달고나 커피 1인분 준비물

카누 2봉

설탕 2스푼이상

숟가락?

저는 먼저

1차로 사무실에서 ㅋㅋㅋㅋ

커피마실때 한번 도전했었는데

 

실패했었어요

 

카누 1봉이랑 카누비율이랑 똑같이

설탕을 넣고

엄청 400번넘게?

제가 세면서 저었는데

세면서 정신을 놓긴 했는데 ㅋㅋ

800번?

저은것 같아요 ㅋㅋ

탄 달고나 컬러정도?

밖에 안되더라구요

 

아무래도 카누1봉은 실패실패

 

그래서 집에서는

카페인이 좀 무섭긴하지만

 

카누2봉이랑

 

카누2봉보다 더 많은 설탕의 양을 넣었어요

 

왜냐면

1차로 달고나커피 망쳤을때

그냥 물넣어서 먹었는데

아메리카노인데.. 하나도 안달았어요

아니요 오히려 쓴맛이 강렬!

저 카누 싫어해서요 ㅋㅋㅋㅋ

믹스커피맛 좋아하는데 ㅠㅠ

 

분명 사람들 후기에는

카누만큼 설탕을 넣으면

달다고 했는데,

 

우유를 안넣고

물을 넣어서 그런지

그냥 쓴 카누맛이 나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집에서는

유튜브 영상을 참고해서

 

달고나커피만들때는

 

최소로 카누 2봉을 넣어야 한다고해서

 

2봉으로 넣고

 

제기준에 1대 1 비율은

 

쓴맛이 나서

 

달고나 커피는 달아야하는데 ㅠㅠ

 

설탕을 그냥 대충 더 넣었어요!

 

설탕이 평소보던 설탕이 아니죠?

 

집에 설탕이 자일로스 설탕밖에 없어서

 

그걸로 했어요

 

아니면 스테비아밖에 없고...

 

보통의 백설탕 황설탕은 없어서;;;ㅎㅎ

 

보시다시피 설탕양이 더 많아요~!

이게 성공요인인것 같아요 ㅋㅋㅋㅋ

전기주전자로 물을 팔팔 끓여서

1차로 작은 1티스푼 넣고

막 섞어주고

 

2차로 작은 1티스푼 넣고

또 막 저어주고

 

3차로 작은 1티스푼 넣고

막 저어주고

 

400번 안했는데 저렇게 됐어요

 

거품기도 아니고

저 작은 티스푼으로

100번 저었나?ㅋㅋ

생각보다 쉽게 달고나커피가 완성 되었어요

 

원인을 생각해보니


설탕양이 더 많고

아주 팔팔 끓는 물이고

자일로스설탕은 일반설탕보다

더 입자가 고와서 그런가봐요


 

꾸덕한 커피액?을

 

우유에 섞어줘야하는데 ㅋㅋㅋㅋㅋㅋ

집에 우유가 없어서

그냥 대충

아몬드브리즈넣고

아이스도 아니고

따뜻하게

아몬드브리즈 데워서

먹었어요 ㅋㅋ

 

전기주전자에 데웠는데

아몬드브리즈 팔팔 끓어넘치고

난리가 났었어요 ㅋㅋㅋㅋㅋㅋ

전기주전자에

아몬드브리즈 넣지마세요

우유도 똑같지않을까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넘친거 다 닦고..

치우기 더 힘들었어요

먹는건 쬐매인데...ㅎ

 

아이스를 싫어해서

따뜻하게 먹었더니...ㅠㅋㅋ

 

그래도 대충 성공 했습니다 ㅋㅋ

 

유리컵이 없어서

대충 보여드릴방법이

이정도..?

ㅋㅋㅋㅋㅋㅋ

 

맛은 그냥

다시는 도전안해볼정도?

 

설탕을 많이 넣어서 그런지

쓰진않고

달달했지만

 

베이스가 아몬드브리즈라

고소함+달달함+카누맛

 

달고나커피 그렇게

맛있다?

는 모르겠어요 ㅋㅋㅋㅋㅋ

 

맛에비해

달고나커피보다

그냥 믹스커피 타먹는게

덜 고생스러울것같아요 ㅋㅋㅋㅋ

 

아님 사드세요~!

 

저는 짠순이라..커피값아낀다고...ㅎ

무튼,,,

 

 

 

★달고나커피 다시 해먹진 않을것 같습니다